메디포스트-소망화장품, 줄기세포 화장품 선봬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11.01.24 13:28
글자크기
메디포스트 (6,980원 ▲110 +1.60%)(대표 양윤선)와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은 공동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다나한 젠 액티브 코드 스템셀’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디포스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제대혈(탯줄 내 혈액)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피부 세포의 재생과 회복 효과가 탁월한 특정 성장 인자들을 유도해 원료로 사용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는 분리·배양이 쉽지 않아 희귀하지만, 지방 또는 골수 유래 줄기세포에 비해 병든 세포를 없애고 새로운 세포를 재생시키는 능력이 뛰어나 미용 분야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포스트에 따르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은 아미노산, 펩타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 태반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는 성장 인자와 항산화 물질 등은 그보다 훨씬 더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메디포스트에서는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의 과학적 치료 효과를 증명하고 국내외 의학 전문 저널에 보고해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된 ‘다나한 젠 액티브 코드 스템셀’은 스킨토너, 에멀젼,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은 전국 400여 개의 뷰티크레딧 매장과 화장품 전문점,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beautycredi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메디포스트와 소망화장품이 공동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메디포스트와 소망화장품이 공동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