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10일(현지시간) 2011 북미국제오토쇼(디트로이트모터쇼)가 열린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시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기존 신차 계획에서 1개가 더 늘어난 총 8개의 신차를 올 연말까지 출시할 것"이라며 "올해 내수 점유율 두 자릿수 이상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시보레 도입이라는 승부수를 띄우고 획기적인 내수 시장 점유율 상승을 목표로 하는 아카몬 사장이 추가 신차 도입이라는 카드를 꺼냈다.
아카몬 사장은 "시보레 도입과 사명(GM대우)변경 등 전체적인 브랜드 전략을 종합해 1월 말 기자회견을 갖고 최종 발표할 예정"이라며 "신차 출시 외에도 제품품질, 애프터서비스(AS)등 전 부문에 걸쳐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M대우의 생존과 직결되는 수출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시보레 브랜드가 성장할수록 GM대우의 수출량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작년 반조립제품(CKD)을 합쳐 182만대를 판매한 만큼 올해도 180만대 이상을 판매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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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M대우의 2대주주인 산업은행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산업은행은 주주이자, 채권자로써 GM대우에게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며 "산업은행이 GM대우의 미래를 확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고용과 투자 등 한국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