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LG U+ 통해 태블릿 '애듀탭' 시판

머니투데이 김성지 기자 2010.12.27 14:29
글자크기
아이스테이션 (0원 %)의 태블릿PC '애듀탭'이 30일부터 LG유플러스 (9,700원 ▼110 -1.12%)를 통해 시판된다.

27일 아이스테이션은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듀탭'은 LG유플러스 대리점 외에도 아이스테이션 대리점과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3세대(3G)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전화 기능은 없고 무선랜(와이파이)만 지원한다.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이다.

아이스테이션, LG U+ 통해 태블릿 '애듀탭' 시판


아이스테이션측은 "이 제품은 교육특화용 태블릿PC"라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의 교육관련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토어인 '애듀앱스'(AduApps)에서 원하는 교육용 앱을 언제든지 내려받을 수 있다.



전자책을 검색하거나 구입할 수 있고, 동영상 강의 학습현황도 분석할 수 있다. YBM 시사사전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이 아이스테이션측의 설명이다.

안드로이드2.1 OS를 탑재했으며, 17.7cm(7인치) 고해상도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채용해 터치감도 높였다. 풀 고화질(HD) 영상을 인코딩 작업없이 재생할 수 있고, 13.8mm 두께로 휴대성도 확보했다.

서동열 아이스테이션 전무는 "에듀탭은 아이스테이션의 태블릿 기술력과 LG유플러스의 콘텐츠가 결합된 특화형 모델로, 대기업과 전략제휴를 통해 공급 물량이 빠르게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