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지난 해 말부터 시작된 CS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맹점 고객들의 불만을 청취해 분석한 결과 가장 큰 불만 사항이 바로 카드대금 지급주기에 관한 문제로 나타났다. 특히 자금 운용 여력이 떨어지는 영세/중소 가맹점의 불만이 더욱 컸다.
또 현대카드는 가맹점 회원의 편리한 상담을 위해 ‘가맹점 전문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현대카드 대표번호(1577-6000)로 전화를 걸어, 가맹점 메뉴를 선택하면 가맹점 전담 상담원과 원스톱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현대카드는 가맹점과 회원의 거래 편의제공을 위해 대형 가맹점 중심으로 운영하던 ‘무서명 카드 결제 거래 서비스’의 적용 대상을 중소형 우량 가맹점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여신협회를 통한 가맹점 통합 조회 사이트’ 구축을 제안하는 등 CS 혁신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