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상품을 개발한 회사가 일정 기간 그 상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도록 인정하는 배타적 사용권으로 3개월 동안은 현대해상만이 유사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하이라이프암보험이 소멸돼 가는 암보험 시장을 재창출하고 경제적 손실액, 생존율 등을 고려해 암의 종류별로 보장금액을 차등화한 신위험율을 도입한 점 등이 독창성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현대해상 남상훈 상품개발부장은 “2006년 닥터코리아간병보험에 이어 두번째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함으로써, 현대해상이 장기보험 상품개발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