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 스마트 푸드를 찾아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11.08 17:33
글자크기

수능 막바지 건강과 컨디션 함께 챙길 수 있는 스마트한 메뉴 불티

수능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무리하게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은 금물! 차분하게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시험 당일에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 중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은 바로 음식이다. 수험생들은 활발한 두뇌활동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능을 코 앞에 둔 지금, 건강과 컨디션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똑똑한 메뉴를 찾아보자.



◇ Take-out 전문 브랜드 ‘첫 번째 미우’ 브레인푸드
수능 D-10, 스마트 푸드를 찾아라!!


외식 전문 기업 아모제(대표 신희호, www.amoje.com)의 take-out 전문 브랜드 ‘첫 번째 미우’는 수험생들을 위해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브레인푸드’를 주재료로 한 ‘홍삼 단호박 영양밥(7,800원) ‘단호박 갈비찜’(12,500원)등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홍삼은 피로회복은 물론 뇌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뇌의 핵심기능을 수행하는 대뇌의 신경세포의 활동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맛과 영양이 뛰어난 단호박은 탄수화물, 섬유질,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식욕 증진 효과가 있어 입맛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좋다.

아모제 마케팅팀 양철주 팀장은 “수능을 잘 마무리 하기 위해선 마지막 컨디션 조절이 관건” 이라며 “모든 수험생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고 밝혔다.

◇ 보광훼미리마트 ‘골고루도시락’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는 수능 수험생을 위한 `골고루도시락`(400g)을 출시했다.


수험생용 골고루도시락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식단을 활용하여 만든 것으로 수험생 필수 영양소가 든 밥과 반찬으로 구성됐다.

주요 밥과 반찬으로는 15가지 곡물이 들어간 잡곡밥, 뇌영양에 필요한 지방산을 함유한 삼치강정, 피로를 덜어주고 머리를 맑게 하는 호두땅콩조림, 데친 브로콜리와 당근, 볶음김치가 있으며 색상과 영양균형을 맞췄다.

◇ 죽 전문 프랜차이즈 ‘본죽’ 기능성 영양 맛 죽 판매!
죽 전문 프랜차이즈 '본죽'은 '야채죽', '단호박죽', '동지팥죽'을 비롯, 수능 시험생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 영양맛죽과 전통건강죽을 판매하고 있다.

'호두죽'은 수험생의 신경 안정과 기억력 향상에 가장 좋은 음식이다. 호두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해 학습에 필요한 두뇌활동을 도와준다.

'야채죽'은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고 입맛을 신선하게 하는 영양간식으로 수험생에게 권장할 만한 건강식이다. 다양한 야채들이 부드러운 맛을 느끼게 하며 특히 양파와 호박, 그리고 감자와 표고버섯 등 소화기능이 뛰어나고 풍부한 영양소를 담은 야채들이 수험생들의 속을 든든하게 보해준다.

'동지팥죽'은 비타민 B1이 많이 들어있어 식욕부진, 피로감, 수면장애, 기억력감퇴,신경쇠약 등에 특히 좋다. 따라서 신경을 많이 쓰는 정신근로자나 수험생 등에게 팥죽은 더욱 좋은 식품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