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노후차 세제지원으로 판매가 급증했던 탓에 전년동기 대비 5.8% 감소한 6만2615대를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소형차 아반떼가 이끌었다. 아반떼(구형 포함)는 1만9814대(신형 1만8875대)가 판매돼 10월 최다 판매차종에 이름을 올렸다.
투싼ix(3543대)와 싼타페(2719대) 등 SUV 차종은 7028대가 팔려 작년보다 39.1% 감소했다.
현대차는 “10월 내수판매의 절반을 아반떼와 쏘나타가 차지할 만큼 두 주력 차종의 판매 견인효과가 컸다”며 “하반기 신형 엑센트와 같은 신차가 가세하면 판매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의 수출 실적은 질주를 이어갔다. 수출은 국내생산수출(9만6406대)과 해외생산판매(16만1270대)를 합해 총 25만7676대를 기록, 작년 동기대비 15.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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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해보다 국내공장수출은 13.6%, 해외공장판매는 16.1%가 각각 증가한 것이다. 특히 신형 쏘나타 투입에 힘입업 미국공장은 작년보다 약 11%이상 판매가 늘었고, 중국공장도 작년보다 20%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한편 현대차는 올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53만9125대, 해외 244만8231대를 판매, 작년 같은 기간보다 19.5% 증가한 298만7356대를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