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교-중소기업중앙회, 업무협약 MOU 체결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10.10.11 14:00
글자크기
중앙공무원교육원과 중소기업중앙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양 기관장 등 관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교육실시, 공무원의 중소기업 현장체험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한국경제의 핵심동력이 될 ‘작지만 강한 기업’ 육성에 관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8.15 광복절 축사에서 제시된 ‘공정한 사회’의 핵심 가치를 사회 주체 상호간의 배려,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가 마련되는 사회로 보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공직자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공직자의 인식변화가 중요하며 특히 경제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앙공무원교육원의 협력을 통해 공직자들이 중소기업의 현실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