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천연 허브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 론칭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2010.08.17 12:03
글자크기

[미용ㆍ창업계 소식]

LG생활건강이 천연 허브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f)’를 선보이며, 백화점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공략에 나섰다.

LG생건,천연 허브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 론칭


‘빌리프’는 오는 20일 오픈하는 청량리역 롯데 복합쇼핑몰 1층 화장품 매장에 첫 입점을 시작으로 연내 총 5곳 백화점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오휘/후/숨에 이어 4번째 백화점 고급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백화점 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로 그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매장은 약 11평 규모로 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동일한수준의 입점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오는 19일에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빌리프 팝업스토어’를 한 달간 오픈, 직접 써보고 발라보게 하는 등 신규 브랜드를 적극 알리는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빌리프의 브랜드 네임은 ‘믿다’라는 의미의 believe에서 유래했다. 명사형인 belief와 같은 발음으로 ‘원료’ ‘처방’ ‘안전성’ 등에서 빌리프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믿음’과 ‘신념’을 의미한다.

빌리프는 1860년,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 처음 허브 클리닉샵을 연 허브전문가 '덩컨 네이피어(Duncan Napier)'의 허브 조제기법과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그들만의 천연허브 포뮬라를 그대로 화장품 포뮬라에 적용했다.



천연허브의 선진국으로 유명한 영국 스코틀랜드는 허브 산업이 중요한 전통 요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허브에 대한 진단, 처방, 조제 등이 국가 자격 검증을 획득한 전문 허벌리스트에 의해 행해지는 등 허브산업이 보다 쳬계적이고 전문적인 전통 요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150년 전통의 네이피어스(Napiers)는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전문 허브 클리닉숍이다. 창업자인 '덩컨 네이피어'의 전통 허브 추출방식과 제조 포뮬라를 그대로 유지해 오고 있으며, 현재 스코틀랜드 전 지역에 다수의 허브 클리닉숍을 운영해오고 있다.

네피어스(Napiers)사는 자극이 적고 뛰어난 자연의 효과를 가진 그들의 허브 제조 비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1860년부터 전 성분을 제품에 표시하고 있다. ‘빌리프’는 이러한 ‘네피어스’의 전통 허브추출방식과 제조 포뮬라를 화장품에 그대로 적용, 보습, 탄력, 브라이트닝 등에 효과를 보이는 천연 유효성분과 허브콤플렉스 등 그 첨가량을 용기 앞면에 정확하게 표시하고 있다.


빌리프는 전통 허브 조제기법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피부고민에 맞도록 안전하게 효능을 극대화시킨 ‘트루 허브 포뮬라’ 를 개발했다. 이는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합성방부제, 합성색소, 합성향, 광물유, 동물유래성분 등을 최소화해,

최상의 천연허브 추출물로 피부를 건강하고 윤택하게 해 준다. 또한, 단순한 용기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며, 1~6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을 고집하는 등 매우 실용적인 천연허브 화장품을 표방했다.



빌리프는 허브 포뮬라의 클렌징 5종, 허벌 익스트랙트 토너 3종, 모이스쳐라이져 3종, 에센스 3종, 크림 3종, 아이크림 1종, 스페셜 제품 4종, 선제품 2종, 비비크림 3종, 마스크 6종, 바디라인 6종, 남성용 5종 등 44여 품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빌리프 더트루 안티에이징 에센스’는 네피어스 연구의 결정체인 탁월한 보습과 진정효과가 우수한 카렌듈라 초보습 휘핑크림에 천연 항산화 식물로 알려진 아마존 아사이베리가 2층으로 결합되어 피부를 생기있게 보호하고 촉촉하게 한다.

또한,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농부들의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를 메리골드, 레드클로버, 포크루트 허브를 이용한 연고로 치료한 데서 유래한 ‘빌리프 더트루 크림 모이스쳐라이징 밤’ 또한 특별하다. 보습에 필요한 핵심허브들이 함유되어 오랜시간 피부를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빌리프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 는 헝가리 왕비 엘리자베스의 아름다움을유지한 신비의 물 ‘헝가리언 워터’에 영감을 받았다. 로즈마리, 라벤더 등의 천연허브를 재구성한 네피어스의 수분 포뮬라를 기본으로 노화된 여성의 피부에 젊음의 꽃을 피우게 하는 등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나유정 MD는 “빌리프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허브 클리닉샵 네피어스의 허브 포뮬라를 그대로 담았다. 네피어스의 전문 허벌리스트가 직접 조제하고 처방한 원료를 사용해 더욱 차별화된다. 백화점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것”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