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창업박람회 어떤것들이 열리나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8.12 14:33
글자크기
오는 8월26일(목)부터 3일동안, 코엑스와 월드전람이 공동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서울 2010' 하반기 첫 창업박람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를 기점으로 대구와 부산, 서울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프랜차이즈 서울 2010 박람회는 국내 박람회 기간중에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신규 시장진입을 요구하는 신생브랜드와 함께 유통서비스 분야에 강한면을 보이고 있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코엑스몰이라는 것을 관점에서 눈여겨 볼만하다.

같은시기인 8월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선 ‘제3회 대구창업산업박람회’가 제일좋은전람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가 공동주최로 참여하는 이번 대구박람회는 대구.경북지방 진출을 꾀하는 서울지역 거점의 프랜차이즈 본부들이 참여해 아이템을 소개한다.

또 9월3일(금)부터 5일(일)까지 부산벡스코에선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부산시창업박람회’가 진행된다. 원래 11월에 진행되었던 이번 박람회는 창업시즌인 9월로 당겨짐에 따라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이외에도 오는 10월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국제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세계프랜차이즈 총회(WEFC)와 동시에 진행되면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특히 해외브랜드의 국내 전시회 참여라는 점에서도 주목할만하다.


이밖에도 11월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소상공인창업박람회’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서울시가 주관하면서 창업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던 박람회로 매년마다 참관객수와 참여업체의 기준을 갱신하면서 집중되고 있는 박람회중에 하나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