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국내 이공대생 대상 '퀄컴 IT투어' 진행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07.27 13:47
글자크기

국내 우수 이공계 대학(원)생 24명 본사 초청...폴 제이콥스 회장 등과의 만남 진행

퀄컴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국내 우수 이공계 대학생 및 석사과정 학생 24명을 미국 샌디에이고 본사로 초청, 글로벌 기업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 8회 퀄컴 IT 투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퀄컴코리아는 이공계 대학생들에게 이동통신산업의 발전상을 제시하고, 차세대 엔지니어로서의 긍정적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퀄컴 IT 투어'를 진행해왔다.



올해 IT투어 참가 학생들은 26일(현지시간)~27일 이틀간 퀄컴 본사를 방문, 퀄컴 연구개발(R&D)센터를 견학했다. 특히 방문 첫날에는 폴 제이콥스 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이후 퀄컴 본사에 근무중인 한국 엔지니어들과도 만났다.

폴 제이콥스 퀄컴 CEO는 학생들과의 간담회에서 퀄컴에 취업하고 싶다는 한 학생의 질문에 "학과 공부에 충실함과 동시에, 여러 활동에 참여하면서 창의적인 생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차영구 퀄컴코리아 사장은 "이번 IT 투어가 학생들이 글로벌 엔지니어의 큰 꿈에 한 발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공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 제이콥스 퀄컴 CEO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본사에서 '퀄컴 iT 투어'에 참가한 한국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 ↑폴 제이콥스 퀄컴 CEO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본사에서 '퀄컴 iT 투어'에 참가한 한국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