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아카데미, 일본정통코스요리 ‘가이세키(會席)’ 특별 강습회 개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7.26 16:33
글자크기

미슐랭 가이드 별 3개 받은 ‘기쿠노이’의 장인 ‘무라타 요시히로’ 씨 시연 후 시식

일본 나카무라조리제과전문학교 한국분교 나카무라아카데미에서 오는 8월 4일 수요일 오후 3시, ‘가이세키(會席) 요리’ 특별 강습회를 연다.

시연자는 ‘무라타 요시히로(村田吉弘)’ 씨로,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 잡지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일본 고급 요리점 ‘기쿠노이(菊乃井)’의 3대 오너이자 가이세키(會席) 장인이다.



가이세키(會席)는 결혼식이나 공식연회 또는 손님을 접대할 때 주로 내는 일본 정통 코스 요리다. 손님의 취향을 고려하면서 계절에 어울리는 음식을 내며 재료, 맛, 요리법이 서로 중복되지 않게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카무라아카데미, 일본정통코스요리 ‘가이세키(會席)’ 특별 강습회 개최


이번 직접시연을 진행하는 무라타 요시히로(村田吉弘) 씨는 일본요리 요리사들을 대표하는 상징 같은 인물로 일본 전통 요리문화와 음식점 경영에 대해서 해박하며 일본 요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 일본 NHK 등 여러 방송의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고급 요리점의 맛을 낼 수 있는 조리법을 알려주는 등 강습 활동도 한다. 이외에도 2009년 신라호텔 조리고문으로 취임했으며 올해 상해만국박람회 일본 산업관 내 일본요리 레스토랑 총 요리장으로 활동했다.

한편, 일본 나카무라조리제과전문학교는 60년이 넘는 전통의 나카무라교육그룹의 하나로 요리 분야의 교육, 연구에서는 일본 최고라는 평을 받는다.

나카무라 아카데미는 한국 분교로 일본 요리와 제과를 가르치고 있다. 수업은 본교와 동일한 수준의 최고급 조리 환경에서 본교의 일본인 전임강사가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일시 : 8월 4일 수요일, 오후 3시~오후 5시 30분
장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82-17 벤처캐슬빌딩 1층 <나카무라 아카데미>
수강료 : 12만원
문의 : 02-540-1710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