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에 건강까지 챙기는 프랜차이즈 외식 아이템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7.16 10:33
글자크기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고 웰빙 개념까지 더한 외식 아이템이 인기다. 장기 불황으로 소비 활동이 위축되면서 자연스레 저렴한 외식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가격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까지 살려 각광받고 있다.

도시락 전문점 ‘토마토도시락’(www.dachaewon.co.kr) 역시 다양한 메뉴와 안전한 먹거리,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락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높이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건강까지 챙기는 프랜차이즈 외식 아이템 인기


토마토도시락은 정직한 재료를 사용해(Honesty) 정성스럽게 준비하는(Heart) 따끈한 도시락(Hot)이란 의미의 '3Hs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완전한 건강식품을 표방한 외식업을 지향하겠다는 마인드다.



엄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주식인 밥을 주재료로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퓨전화시켜 질리지 않는 메뉴구성을 하고 있다.

take-out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도 높다. 토마토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은 6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2000~4000원 대의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선검증 후도입 시스템으로 불량제조품 등 위험요소를 철저하게 배제시키기 때문에 먹거리에 대한 안전도 보장돼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건강까지 챙기는 프랜차이즈 외식 아이템 인기
또 ‘국수나무’(www.namuya.co.kr)가 차별화된 메뉴로 대박행진 중이다. 전통적 한식인 냉면과 국수를 매장에서 직접 뽑아 고객에게 제공하는 테이크아웃형 웰빙 생면전문점을 표방한 것.

국수나무는 100% 생면 반죽을 공급해 매장에서 직접 면을 뽑아 주문 즉시 제공하는 형태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주문 즉시 뽑힌 면은 물에 바로 떨어지면서 냉각기를 거치기 때문에 면 자체의 쫄깃한 맛을 그대로 유지해 인기가 많다.

사골과 동치미 국물이 섞인 구수한 육수에 생면, 바나나 방울토마토, 키위 등의 생과일을 담아낸 구성으로 건강한 맛을 살렸다. 음식 자체에 화학조미료나 가공된 식품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웰빙 건강식으로 단연 최고다.


면뿐만 아니라 돈가스와 밥류까지 기존 분식점 메뉴 중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35종을 엄선해 고급스럽운 메뉴 구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