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브랜드는 지난 2분기 중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1억500만 달러의 순익을 거뒀다. 또 이 기간 중국에서 동일점포 매출 성장률은 4%를 기록했다.
얌브랜드는 전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약 3만6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수익 비중이 약 60%에 이른다.
현재까지 650여 도시에서 KFC 매장 3000여 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피자헛 매장은 약 560개에 이른다.
얌브랜드는 지난 2분기 중국에서 59개의 매장을 오픈했으며 앞으로 최소 2만개 이상 매장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얌브랜드는 또 중국 정부의 위안화 절상시에도 수익 향상이 기대된다.
UBS는 위안화 환율이 더 유연해 지면 얌브랜드의 올해 수익은 1%포인트 증가하고, 내년엔 3%포인트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