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 9450억원을 올린 중국법인이 올해 상반기 5322억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연말까지 1조원 매출 돌파가 유력시된다. 국내 패션기업 중 중국에서 매출 1조원을 넘는 것은 처음이다.
이랜드그룹 중국법인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1위안〓170원 기준) 늘어난 규모다.
이랜드그룹의 중국 진출 성공은 '브랜드 파워'에 비결이 있다. 진출 초기부터 고수해 온 '백화점 입점'과 '직영 운영' 원칙으로 이랜드와 티니위니, 스코필드 브랜드는 연 매출이 1000억원을 훌쩍 넘는다. 티니위니의 경우 국내에서는 연 매출이 800억원에 그치고 있지만 중국에서 오히려 인기가 높아 올해 250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앞으로 중국 진출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현지 매출 증가를 염두에 둔 글로벌 브랜드 인수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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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그룹 중국법인 최종양 대표는 "중국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고 고성장에 진입한 중국 패션산업 추이를 감안할 때 앞으로 중국 매출은 더욱 빠르게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