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해외에서도 와이파이 쓰세요"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2010.07.13 10:38
글자크기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8월말까지 무료

SK텔레콤 (52,000원 ▼300 -0.57%)은 해외 무선랜(와이파이)존에서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SKT "해외에서도 와이파이 쓰세요"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81개 국가의 공항, 호텔, 카페 등에서 간편하고 부담 없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전 세계 주요 100개 공항 중 89개 공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이용 고객의 요청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8월말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15일부터 무료 이용을 신청하면 19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시작일은 선택하면 7일간 해외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체험 후기를 작성하고 간단한 설문에 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갤럭시S, 2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SK상품권, 50명에게 3만원 상당의 T스토어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번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 출시로 로밍 이용 패턴에 따라 3G 데이터로밍과 와이파이로밍 중 보다 유리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홍성철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증가하는 스마트폰 고객들이 해외에서 무선인터넷을 편리하고 합리적인 요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현재 제공중인 미중일 데이터로밍 이벤트에 이어,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스마트폰 고객에게 유리한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해외 출국객들이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3개 국가에서 3G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미중일 데이터로밍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 대만,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위주의 '브릿지 얼라이언스'(Bridge Alliance) 국가에서는 'Bridge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