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중식당의 가격 거품 걷어낸 차이니즈 비스트로

머니투데이 송우영 월간 외식경영 2010.07.11 21:33
글자크기

<진첸 압구정점>

일산점과 이수역점에 이어 지난해 6월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한 <진첸 압구정점>은 모던하면서도 홍콩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중식을 선보여 인근 직장인들과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곳이다.

◇ 캐주얼한 서비스와 고급스러운 홍콩식 인테리어



국내 외식시장에서 중식당은 고급 중식당과 일반 중국집으로 양분되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진첸 압구정점> 진영돈 대표는 고급 중식당은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대중들이 접근하기 어렵다는 점, 일반 중국집은 마케팅과 위생, 청결에 예민하지 못하여 고객들로부터 외면 받고 있다는 점에서 그 가능성을 엿보았다.

투자비와 서비스 인건비를 줄이고 꾸준한 원가관리를 함으로써 가격대를 낮추고 오픈 주방으로 주방의 위생과 청결도를 강조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 맛과 조리 레시피 표준화하여 주방 인건비에 낭비를 없앤 것 또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진 대표만의 노력이었다.



대기업에서 20년간 근무하면서 외식 브랜드를 론칭한 경험은 진 대표가 고객니즈와 외식시장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일반적으로 중국 음식이 식재 하나의 맛을 살렸다면 이곳 음식은 식재끼리의 조화를 중시하고 약간의 단맛을 바탕으로 하는 일본식 중식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마늘소스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느끼한 맛을 없애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타깃에 맞는 지속적인 프로모션으로 매출 안정화


외관이 홍콩이나 중국을 연상시키는 붉은 등으로 둘러 쌓인 <진첸 압구정점>의 인테리어 자재와 소품은 이곳 진영돈 대표가 직접 중국에서 골라 공수해온 것이다. 식탁과 의자, 벽지, 등, 조각상 등 어느 하나 그의 손길이 거치지 않은 것이 없다.

상권과 타깃에 맞는 명함추첨이벤트, 마일리지카드, 점심특선, 블로그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일리지카드의 운영은 고객이 방문한 시간, 메뉴, 연령대,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산출, 통계를 낼 수 있어 구체적인 타깃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

주중에는 4시까지 게살수프와 상하이깐풍기, 북경탕수육과 자장면(또는 해물새우짬뽕) 등으로 구성된 육류 점심특선A세트와 게살수프, 광동깐쇼새우, 상하이팔보채, 자장면(또는 해물새우짬뽕)으로 구성된 해물 점심특선B세트를 각각 1인분에 9900원과 11900원에 제공함을서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말 유동인구가 적다는 점에서 착안, 길 건너 아파트 단지 가족 고객을 겨냥하여 해물누룽지탕, 상하이팔보채, 북경탕수육, 샤오롱바오 그리고 자장면(또는 해물새우짬뽕)으로 구성한 주말 가족세트를 출시하여 주말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가능성 상권에 맞는 유니크한 공간과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단골 고객 증가
변수 주말 유동인구가 적어 신규 고객 유입에 신경을 쓸 필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2-12
전화번호 : 02-544-6880
영업시간 : 11:30~22:30

[ 도움말 ;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_ 월간 외식경영 ]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