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화장품, 마케팅&디자인 공모전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2010.07.06 10:57
글자크기

[미용ㆍ창업계 소식]

미샤화장품을 운영 중인 에이블씨엔씨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4회 미샤 마케팅&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미샤에 대한 당신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밝혀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공모전은 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젊은 연령층의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을 증진시키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 일정은 8월1일부터 31일까지 총 한 달 동안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크게 마케팅과 디자인 파트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각 파트의 제시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마케팅 부문의 주제는 ▲브랜트 컨셉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CSR캠페인 전략, ▲남성 고객 니즈에 초점을 둔 제품제안 및 시장확대 방안,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 볼 수 없던 획기적이고 참신한 신제품 제안, ▲제품의 특성을 잘 반영한 신선한 거리 프로모션 아이디어(단, 선크림/비비크림 택1) 등 4가지. 각 주제별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협업 작업도 가능하다.

디자인 부문은 ▲미샤 컨셉이 잘 반영된 참신한 립스틱 용기 디자인,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편리한 샴푸 용기 디자인, ▲미샤 러브 플라워(미샤 로고)를 활용한 패턴 디자인 등 3가지 주제로 구체적인 용기, 패턴 디자인을 구상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전공무관, 휴학생/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마케팅 부문은 홈페이지(www.beautynet. 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고, 디자인 부문은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미샤화장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수상한 4팀에게 총 1000 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