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아이두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머니투데이 김성지 기자 2010.07.05 16:20
글자크기
한게임은 온라인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의 기능을 대폭 보강한 리뉴얼 사이트 ‘아이두게임 랩’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아이두게임'의 게임 제작툴 '게임오븐'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공개했다. '아이두게임'은 게임 제작자들의 개발 정보 공유와 게임제작이 가능하도록 한게임이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다.

이번에 개편된 '아이두게임 랩'은 게임 개발에 유용한 샘플코드를 개발자들이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지식광장', 개발 관련한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게시판인 '메이커이야기' 등의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다.



또 ‘지식광장’, ‘메이커이야기’ 등 사이트 내의 커뮤니티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한 게임제작자에게는 특별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500점 이상의 포인트를 획득한 참여자에게는 '아이두게임' 메인 페이지 내 홍보 영역에 우선 노출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1000점 이상 획득한 이들에게는 특별 제작한 게임배너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게임오븐 1.5' 베타는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개발언어를 추가, 게임 맞춤제작 기능을 추가했다. 게임 개발 자유도가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또한 게임스펙 제한을 완화하고 랭킹, 초대, 채팅 등 공통 플랫폼의 연동 기능 을 강화하는 등, 크게 향상된 제작 툴로 보다 퀄리티 높은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아이두게임'은 게임의 인기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신개념 게임 오픈 마켓 서비스로서, 오는 7월 말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 뒤 2010년 하반기 정식 서비스 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