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품 정보 제공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7.05 12:30
글자크기

여성의류 쇼핑몰 ‘스타일난다’

하루 평균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여성의류 쇼핑몰‘스타일난다(www.stylenanda.com)’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쇼핑 시장의 성장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고객을 끌어 들이는 데 스마트폰이 효과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품 정보 제공해..


김소희 대표(27)는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늘면서 이를 활용한 마케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다”며 “전문 쇼핑몰의 경우 스마트폰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상품이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올해 초에는 모바일 쇼핑업체에서 운영하는 앱(App)에 입점해서 쇼핑몰 홍보와 신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입점과 함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4월부터는 잡지 광고에 QR코드(Quick Response?빠른 응답을 뜻하는 바코드의 일종)를 활용한 쇼핑몰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품 정보 제공해..
김 대표는 “아이폰용 앱을 사용해 QR코드를 스캔 하면 스타일난다 소개, 제품촬영 뒷얘기, 쇼핑몰 소개 등을 담은 동영상으로 연결된다”며 “현재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것 보다는 회사 소개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놓치기 쉬운 쇼핑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견이나 문의사항 등도 실시간으로 듣도록 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을 통해 고객이벤트, 구매후기 등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자체 앱 개발과 결제 부분이 해결되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