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진부한 일반 케이블 광고에 회의적이었던 그는 인맥을 활용, 초코파이 등 정규 CF 광고를 찍는 감독과 상의하여 완성도 높은 동영상 광고를 기획· 제작했다.
‘양·대창 화로구이백서’, ‘소문난 만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등 1년에 1회 이상 버전을 달리하여 제작, 직원들과 손형석 대표가 직접 동영상 광고에 출연하여 매장의 변화된 모습을 정기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차별화 한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https://thumb.mt.co.kr/06/2010/06/2010063017510881339_1.jpg/dims/optimize/)
그 당시의 세월을 추억할 수 있는 각 시대의 이슈를 담은 포스터들로 이 또한 그때마다 변화를 주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재미와 신선함을 주고 있는 동시에 <청춘구락부>를 기억할 수 있는 하나의 요소로 자리 잡고 있기도 하다.
![차별화 한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https://thumb.mt.co.kr/06/2010/06/2010063017510881339_2.jpg/dims/optimize/)
아무리 머리에 쏙쏙 남는 광고를 한다고 한들 한 번 방문했을 때 맛이 없으면 그 고객은 다시 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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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에서 맛은 기본이자 최고의 경쟁력이 된다. 양·대창구이 전문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식재료의 신선도라는 손 대표는 최상급 뉴질랜드산 양을 사용, 이는 사시미로 즐겨도 될 만큼의 좋은 신선도를 자랑한다고. 하루 30마리에서 최대 60마리분의 양을 소비하고 있는 <청춘구락부>는 빠른 회전률로 인해 고객에게 더욱 신선한 양·대창구이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원료육의 선도유지와 더불어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바로 양념. 대부분 양·대창구이 양념 베이스는 간장이다. <청춘구락부>에서는 기본 간장베이스에 별도의 육수를 만들어 육수와 간장을 혼합한 것을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굵은 고춧가루와 사과, 물엿, 후추 등의 재료를 넣고 만든 양념 소스에 12시간~18시간 동안 양·대창을 재워 제공, <청춘구락부> 양·대창구이 만의 개성을 잘 살리고 있다.
원료육은 또한 사과, 파인애플, 와인, 흑설탕 등으로 양념하여 특유의 냄새 제거와 연육을 동시에 해결하고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묵사발, 명이나물, 계란찜 등을 제공,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양·대창구이의 맛을 보완해주고 있기도 하다. 또한 여성·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고구마맛탕, 보쌈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사이드 메뉴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곳의 경쟁력으로 꼽을 수 있는 또 한 가지가 바로 직원 관리다. 손 대표 스스로 직원으로 시작해서 성장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직원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터. 그는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직원들과 모든 것을 공유하고 나누고 있다.
![차별화 한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https://thumb.mt.co.kr/06/2010/06/2010063017510881339_3.jpg/dims/optimize/)
<청춘구락부> 외에도 차돌박이 전문점 <태양초블루스> 운영하고 있는 그는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로 조만간 론칭할 새로운 브랜드를 구상 중이기도 하다.
문의 : (031)925-8899
[ 도움말 ;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_ 월간 외식경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