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받은 프랜차이즈, 쇠고기부터 치킨까지 종류도 다양 맛도 다양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6.30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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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주들도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선호

요즘 창업주들에게 특허 받은 프랜차이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해 경쟁력과 안정성의 안전장치로 ‘특허 받은 프랜차이즈’ 들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쇠고기구이 전문 프랜차이즈 `헬로우깡통`(대표 정태호 www.hellocan.co.kr)은 매운 쇠고기 숯불구이 메뉴인 `소불삼겹`을 이달 17일 특허출원 했다.



소불삼겹은 소갈비 밑에 있는 삼겹양지 부위를 사용하며 지방과 살, 지방으로 구성돼 있어 삼겹양지로 불린다. 고소한 육질과 부드러운 지방이 적당히 배치돼 있어 차돌박이 보다 맛이 진하고 부드럽다.

이 삼겹양지를 2㎜ 두께로 자른 후 거기에 헬로우깡통만의 특제소스인 `소불삼겹소스`를 바르고, 참숯에 직화로 구우면 매콤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소불삼겹이 완성된다. 구이 방법은 양념이 듬뿍 배도록 버무리거나, 한 점 한 점씩 따로 굽는 등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소불삼겹은 처음 먹을 때는 매운 줄 모르다가 서서히 올라오는 매운 맛에 금방 중독이 돼 버려 출시 된지 한 달도 안돼 매운 맛을 즐기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매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다.

특허 받은 프랜차이즈, 쇠고기부터 치킨까지 종류도 다양 맛도 다양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 ‘BHC치킨(대표 우길제 www.bhc.co.kr)’의 인기 메뉴인 ‘콜팝치킨’은 고객층의 취향에 맞춘 아이디어 제품으로 특허를 받은 브랜드다.

콜팝치킨(2,000원)은 팝콘 크기 정도의 순살치킨(20조각)을 컵 한 개에 담아 콜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다. 또, 콜팝치킨이 패밀리 사이즈 컵에 풍성하게 담긴 ‘빅콜팝’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am이 출연한 BHC의 이번 광고에서 조권이 메뉴를 주문하면서 선보인 빙글빙글 돌리는 손동작이 BHC치킨의 ‘콜팝’ 메뉴를 연상시켜 콜팝 매출이 CF 방영 이후 전월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능성 신발 업체인 ‘히렌슈’(대표 고용범 www.magicheel.com)는 최근 보행 시 충격을 최대한 흡수해 주는 특허 받은 힐센서가 부착된 ‘매직힐’을 선보이고 대리점 모집에 나서고 있다.

‘매직힐’은 힐 굽 안에 감춰진 힐센서가 있어 최고 8㎜까지 높이를 조절함으로써 보행 시 충격을 흡수해 주며 발 앞쪽에 집중되는 압력은 줄이는 대신 무게 중심을 뒤로 이동시키는 작용으로 보행 시 바른 자세로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바사바치킨은 신선한 국내산 닭과 프리미엄급 식물성 콩기름을 사용해 ‘바삭’한 맛을 재현했다. 특히 파의 알싸한 맛과 독특한 겨자소스가 어우러진 ‘파닭 치킨’은 웰빙 열풍과 함께 마니아가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그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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