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대학생 창업캠프 개최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6.30 08:30
글자크기

중소기업청, 창업 노하우에 대한 정보와 경험 교류의 장 될것으로 기대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 등 대상별 맞춤형 창업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 창업캠프

어린이 창업캠프는 권역별로 4회, 특별캠프 1회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5회 실시하며, 청소년 창업캠프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권역별로 3회 개최될 예정이다.



이미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의 경우 6월17일~19일 강원권 창업캠프를 시작으로 활발하게 캠프를 진행 중에 있다.

어린이 창업캠프는 기업가정신 특강, 캠프 기간에 운영할 아이템을 결정하기 위한 직무적성검사인 [지피지기 백전백승], 경제보드게임, 신문을 활용한 [경제 NIE 공부], 가상 회사를 창업해서 체험해보는 [우리는 어린이 CEO]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7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권역별로 2박3일의 일정으로 각 100명씩 총 500명이 참가하여 운영된다.

◇ 청소년 창업캠프

청소년 창업캠프는 어린이 경제창업캠프의 뒤를 이어 8월 중에 전국 121개 비즈쿨 실시 고등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심어주는 [성공 창업기업가 특강]과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아이템 선정 등을 통해 창업을 학습해 보는 [창업시뮬레이션], 창업선배인 대학생과 멘토-멘티관계를 형성하는 [대학생 우수창업동아리 사례발표 및 멘토링] 등으로 운영된다.

여름방학 3회, 겨울방학 4회(중학생 대상 1회 포함)으로 나누어 여름방학에는 40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 대학생 창업캠프

대학생 창업캠프는 지난 6월 17일 시작되어, 7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아이템 개발 및 창업활동 체험을 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과 이를 기반으로 한 [미니 창업경진대회], 우수 기업가 및 청년 CEO특강, 온라인으로 회사 설립이 가능한 [재택창업서비스 시연회]등으로 진행된다.



대학생 창업동아리, 창업강좌 수강생대학생 650여명(광역별 5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학부모 창업캠프

자녀의 가치관 형성에 부모가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고려하여 주말을 활용한 학부모 경제 창업교실도 개최할 예정이다.



학부모 경제 창업교실는 6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국 10개 시(서울,인천,대구,부산,수원,전주,춘천,광주,대전,양평)에서 토요일에 지역 대학교 등에서 개최된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