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레거시, '2010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10.06.28 10:28
글자크기

미 자동차 전문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패런츠 매거진 공동 선정

↑스바루 '레거시'↑스바루 '레거시'


스바루의 '레거시'가 미국에서 호평을 받았다.

스바루코리아는 스바루의 중형 세단인 레거시가 미국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패런츠 매거진이 주관하는 ‘2010 베스트 패밀리카(Best Family Cars for 201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레거시는 유모차를 싣고 내리는 게 편리하도록 낮은 위치에 설계된 트렁크와 3명이 타도 넓은 뒷좌석 및 안전성과 주행성을 극대화한 대칭형 4륜 구동시스템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바루는 작년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포레스터'가 베스트 패밀리카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패밀리카상을 수상했다.

에드먼즈닷컴과 패런츠 매거진이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실제 차량을 소유한 학부모의 의견과 심사위원단의 6개월간의 시승평가 및 차량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평가기준은 차량 안전성, 주행성능, 가족을 위한 편의장치, 내외관 품질 등 총 4개 항목이다.



지난 5월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 레거시는 작년 미국시장에서 총 3만974대가 팔리며 스바루 모델별 판매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링 모델로 최근 일본 신차평가프로그램(JNCAP)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최승달 스바루코리아 대표이사는 “자동차 전문가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학부모 집단으로부터 인정받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레거시의 우수한 안정성과 성능을 국내 고객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