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돈 되는 것 많다

머니위크 배현정 기자 2010.06.30 10:17
글자크기

[머니위크 커버]4G 재테크/ 재테크 애플리케이션

'회사에서도 주식하는 재태크 알뜰남(?)'

한 누리꾼(엔##슨님)은 최근 '아이폰 어플로 시작되는 나의 하루'란 글을 통해 회사에서 눈도장 안 찍히면서 재테크 알뜰족이 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바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 원래 스마트폰으로 주식매매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현재 일부 증권사의 경우 이벤트기간이라서 매매 시 수수료가 없다고 귀띔한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재테크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만 잘 활용하면 틈날 때마다 가계부를 쓸 수 있고, 대출이자 및 환율도 계산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동산 매물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한푼이라도 아끼기 원하는 알뜰족을 위해 무료용 애플리케이션도 많이 나와 있어 더욱 유용하다.
애플리케이션 돈 되는 것 많다


언제 어디서나 샐 틈 없는 돈 관리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재테크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가계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입과 지출 내역을 기록할 수 있고, 다양한 조회와 통계도 가능해 편리하다.

'ez포켓 가계부'는 현재 지갑에 보유 중인 현금은 물론 통장 잔고와 아직 청구되지 않은 카드사용 금액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효과적인 지출 관리에 도움을 준다. 자산관리 기능을 통해서 자산과 부채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계획적으로 가계를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용 가계부인 'DanMoney'는 기본 가계부 기능에 충실하다. 월별 목표량을 설정하고 정기 지출을 입력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내역 SMS가 전송되면 자동으로 입력돼 카드 지출 관리가 용이하다.

모네타 '스마트 계산기'는 적금과 대출 등 재테크와 관련된 계산을 도와주는 멀티 계산기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적금 가입 시 매월 불입해야 하는 금액을 계산해볼 수 있고, 목돈 예치 시 이자 및 세금을 미리 따져볼 수도 있다. 이외 상품의 세일 가격이나 환율 계산, 차량의 연비 계산 등도 척척 수행한다.

증권ㆍ부동산 실시간으로 '꽉'


실시간으로 변하는 주식과 부동산 시세를 확인하는데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증권통'은 코스피 및 코스닥 지수, 관심 종목 시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주식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든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 4월24일 출시 이후 2개월이 채 안 돼 다운로드 건수가 3만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로그인 없이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증권 뉴스와 기업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자신만의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최근 12시간 내 관련 뉴스를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다.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부동산메이트'는 GPS를 활용한 반경 검색 및 세부 항목 검색을 통해 원하는 부동산 물건을 검색해 찾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동명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거래 당사자들이 홈페이지에 올리는 매물이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사무실, 원룸,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 등을 분야별로 검색해볼 수 있다.

안드로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부동산뱅크' 또한 지역별 매매 가격, 전세, 월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부동산 현황을 살펴보는 데 도움을 준다.



천재적인 카드 생활 도우미

'지금까지 사용한 카드 금액은?'
'어떤 카드의 혜택이 가장 좋을까?"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종종 드는 의문들이다. 이럴 때는 여러 장의 카드를 하나로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안드로이드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카드생활'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오는 문자를 자동으로 가계부에 입력시켜준다. 또한 분류 설정 및 현금 지출 내역 등 일목요연하게 입력 가능하다.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카드 혜택 검색'은 합리적인 신용카드 생활을 위해서 신용 카드 혜택을 검색해주는 서비스다. 어느 카드가 해당 용도에 최고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카드사마다 속속 내놓고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눈여겨볼만하다. 기본 카드 이용 내역 조회는 물론 할인 혜택이 듬뿍 쿠폰에 각종 이벤트 정보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에서 현금서비스 신청 및 이용 내역, 한도 등을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는 '스마트 신한(Smart 신한)' 서비스를 지난 3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신한카드 소식지 조회 및 아름인을 통한 기부 등 다양한 카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안심클릭서비스를 통해 CJ오쇼핑 (72,200원 ▲600 +0.84%), GS홈쇼핑 (154,900원 ▲3,200 +2.11%), 예스24 (5,460원 ▼160 -2.85%), G마켓, 인터파크 등에서 아이폰을 통한 인터넷 쇼핑도 가능하다.

비씨카드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승인내역, 카드이용한도, 결제 예정금액, 이용대금 명세서 등 기본적인 조회 서비스는 물론 증강현실을 통해 사용자 주변의 TOP가맹점 정보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해준다. 고객의 소비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소비탐구생활 서비스'와 BC카드의 토탈 리워드서비스인 TOP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라운지(Loun.G) 서비스도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전화의 무선인터넷,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현대카드 뉴미디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결제 및 승인금액을 비롯해 누적 포인트, 월별 청구현황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또 현대카드M 고객들을 위한 M포인트몰 어플리케이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보유한 M포인트를 다양한 제품과 교환할 수 있고 인기상품과 신상품 정보 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배송 정보 확인 및 주문 취소와 반품 신청 역시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모바일 가계부와 프리비아 쇼핑, ZAGAT서울 등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각종 신용카드 서비스와 롯데그룹의 통합 롯데포인트, 모바일 쿠폰, 멤버스카드 등 롯데멤버스 서비스를 하나로 모은 롯데그룹 통합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 롯데(Smart LOTTE)'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롯데는 결제예정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등 각종 조회서비스와 추천카드 검색 기능은 물론 광범위한 롯데멤버스 서비스가 강점이다. 롯데포인트 실시간 조회와 함께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바코드형 멤버스카드, 매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바코드형 제휴사 쿠폰도 무료 제공한다. 6월에는 롯데슈퍼(인터넷) 3000원 할인권,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40% 할인권, 롯데홈쇼핑 및 롯데닷컴 10% 할인권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