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으뜸앱]차량용 블랙박스앱 '포키드라이브'

머니투데이 백진엽 기자 2010.06.25 07:11
글자크기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장동일 포키비언 대표 "사용자 안전위해 개발"

[6월의 으뜸앱]차량용 블랙박스앱 '포키드라이브'


"스마트폰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싶다."
 
↑ 박종면 머니투데이 편집인겸 더벨 대표는 차량용 블랙박스앱 '포키드라이브 프로'를 개발한 장동일 포키비전 대표(오른쪽)에게 상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박종면 머니투데이 편집인겸 더벨 대표는 차량용 블랙박스앱 '포키드라이브 프로'를 개발한 장동일 포키비전 대표(오른쪽)에게 상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차량용 블랙박스앱인 '포키 드라이브 프로'를 개발한 포키비언의 장동일 대표는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에서 '6월의 으뜸앱'으로 선정되자 이같은 소감을 밝혔다.
 
'포키 드라이브 프로'는 차량이나 자전거 및 각종 바이크 등을 이용하는 중에 주행 동영상과 위치 및 경로 등의 위치정보, 시간 속도 방향 거리 등의 운행정보를 하나의 동영상파일 형태로 기록하는 휴대용 블랙박스다.
 
장 대표는 "스마트폰 능력을 최대한 보여주면서 사용자들에게 보안, 안전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앱을 개발하려 했다"며 개발동기를 설명했다. 이어 "앱에 멈추지 않고 유틸리티, 플랫폼까지 발전시킬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이명근 기자 qwe123@ⓒ이명근 기자 qwe123@
이와 함께 '포키 드라이브 프로'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작품도 구상 중이다. "차량용 진단 애플리케이션을 생각하고 있다"며 "차량안전, 위치기반서비스(LBS), 진단 등을 모두 해주는 제품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장 대표는 차기작에 대한 정보를 살짝 흘렸다.
 
"열심히 개발한 제품이 사용자와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힌 그는 "제도 개선 등으로 국내 개발자들의 빠른 수익환수와 재투자 등이 원활히 이뤄져 모바일앱시장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쓸만한 모바일앱 골라주는 '앱투데이(AppToday) 오픈'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