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재규어다운' 차이기도 하다. 중후하고 고급스런 느낌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골고루 갖췄다.
2010년형 XFR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빠른 차로 유명하다. 프로토타입 모델이 2008년 11월 미국 보네빌 소금평원에서 실시된 속도 테스트에서 최고속도 363.188km/h를 기록했다.
하지만 일반 도심주행에서는 이 같은 '괴물'도 순한 양처럼 고요히 움직인다. 여느 고급세단 못 지 않은 조용한 주행과 안락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폭발적 성능을 가늠하기 위해 차량이 드문 시간대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를 찾았다. '꾹~' 마음먹고 가속페달을 밟았다.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엔진음과 배기음이 귀를 자극했다. 음색에 놀라는 것도 잠시 차는 그야말로 미친 듯이 치고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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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한지 20초도 채 되지 않아 시속 250km에 이르렀다. 도로 사정상 더 이상 속력을 낼 수는 없었지만 XFR의 힘은 남아돌아 여건만 허락한다면 시속 300km를 넘기는 데는 문제가 없어 보였다.
가속 능력뿐만 아니라 주행 안정성과 제동능력도 좋다. XFR에는 재규어 최초로 도입된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과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각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 비율이 전자동으로 제어되고 초당 100회에 걸쳐 차체 움직임을 분석한다.
고성능 R 브레이크 시스템 및 직경 380mm 프론트 디스크도 채택돼 제동력을 높였다. 실제 연비는 공인연비(7.1km/l)와 거의 가깝게 기록했다. 이만한 성능에 비싼 가격은 어쩌면 당연하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449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