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장마 반갑다!, 온라인 쇼핑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6.22 20:30
글자크기
예년보다 장마가 일찍 시작되면서 온라인몰에서는 장마 관련 상품이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더구나 올해는 장마 기간과 월드컵 시즌이 겹치면서 기존 장마대비용품 외에도, 야외 수중응원을 위한 상품들도 덩달아 높은 판매를 기록해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레인부츠의 매출이 전월 동기간보다 약 113% 증가했으며, 장마가 끝나면 늘어나는 벌레 탓에 모기장, 모기퇴치제, 살충제 등 생활위생 안전용품도 약 122%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제습제ㆍ건조대의 매출이 40% 증가했고,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우산류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165% 증가했다고 밝혔다.

장마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이는 카테고리의 '장마 특수' 매출 증가도 눈에 띄었다.



디앤샵의 경우 온라인 미용실 예약 서비스인 '온헤어 플러스'의 매출이 전월보다 약 50% 이상 증가했고 헤어스타일링 상품은 약 58% 가량매출이 증가해, 습한 장마가 찾아오기 전 미리 머리손질을 대비하는 여성고객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화장이 번지기 쉬운 땀으로부터의 보호와 수중응원전 등을 대비한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 상품의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으며, 장마철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것에 대비해 아동의류는 43%, 신생아의류는 48%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이렇듯 본격적인 장마시즌에 접어듦에 따라 각 온라인몰에서는 장마 관련 기획전 등을 통해 실속 있게 장마철을 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판매 중이다.
일찍 찾아온 장마 반갑다!, 온라인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비가오면 생각나는 쇼핑아이템'기획전을 통해 우산, 레인부츠 등 장마철 필수품은 물론 장마철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 롯데닷컴은 '뽀송뽀송한 장마철을 위한 숯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습기를 잡아주는 숯 관련 제품을 5~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2일부터는 제습제, 건조대 등 장마철 필수제품을 한데 모아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각종 인기 레인부츠 상품을 모아놓은 '올여름 머스트해브 아이템 레인부츠'기획전을 상시로 진행해 1만원 미만대 부터 다양하게 판매한다.

기획전 대표 인기 상품으로 영국 인기 브랜드 상품인 '락피쉬 2010 신상 레인부츠'(인터파크/3만6,808원)와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우산 및 레인부츠 대표 수입 브랜드 'totes 천연고무 레인부츠'(인터파크/5만2,200원), 앵클, 부티 형태의 '패션장화 앵클 레인부츠'(인터파크/8,550원)등이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비 오는 날의 패션세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레인부츠, 젤리슈즈, 우산 등 장마대비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변덕스러운 비를 대비한 '포켓용 5단 우산(1만1,580원)'과 태풍에도 뒤집어 지지 않는 '토스 24살 장우산(2만3,660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비 오는 날 연인끼리 우산을 함께 쓸 수 있는 2인용 ‘커플우산(1만1,900원)'도 인기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