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달라진 머니투데이 앱 <2> 머니트윗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10.06.10 14:34
글자크기

편집자주 '확 달라진' 머니투데이 아이폰앱 써보셨나요? 경제·연예·스포츠뉴스는 물론 주가정보와 만화, 퀴즈게임까지 '원스톱 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른 데는 없는 머니투데이만의 정말 '특별한'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상세히 알아볼까요?

주식정보 총집합 "트위터로 만나는 모바일 주식 수다방"

확달라진 머니투데이 앱 <2> 머니트윗


'머니투데이 앱'에서는 국내 최초 실시간 주식전문 마이크로블로그 '머니트윗'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미투데이 계정이 있는 사람들은 머니트윗에 바로 접속해 글을 쓰고 그 글을 본인 트위터와 미투데이로 보낼 수 있습니다. 트위터 등의 계정이 없는 사람은 머니트윗의 '빠른 무료회원'에 새로 가입하면 됩니다.



 맨 처음 머니트윗을 보면 색다른 '라이브뷰' 페이지에 깜짝 놀랍니다. 메시지마다 글자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이죠. 머니트윗에서는 조회수나 댓글이 많은 메시지는 글자가 자동으로 커집니다. 조회수에 따라 실시간으로 메시지 크기가 변하는 라이브뷰를 보면 인기가 많은 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머니트윗에는 가상으로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가상매매창에서는 원하는 종목의 현재가를 기준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 이후 간단한 메모를 남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주식거래일지 내지 거래기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