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체험해보고 창업에 자신이 생겼어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6.09 13:15
글자크기

성공창업패키지 교육, 치킨호프전문점 창업과정 이후..

창업시장에서 체험창업이 뜨는 이유는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이 창업했던 경험이 없기 때문에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생각과 의지 만 가지고 창업을 하는 시대는 이미 가고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

현재 창업시장에서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창업아이템 또는 브랜드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공통점이 바로 ‘체험창업’이다.



창업패키지교육 중 ‘치킨호프전문점 창업과정’ 역시 체험창업 일환으로 진행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교육은 실제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성공점포를 교육생들이 직접 방문해 매장운영 및 주방조리 실습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직접 체험해보고 창업에 자신이 생겼어요


현재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매장을 오픈해 성업 중인 창업교육 이수생이 있다. 웰빙치킨전문점 ‘치킨퐁’(http://www.phong.co.kr/) 장지점 김미선(여 42) 사장이 바로 그 주인공.



김 사장은 “창업 교육을 듣기 전에는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높았는데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오히려 자신감이 떨어졌다”며 “예전에는 창업하고 열심히만 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교육 후에는 창업이 결코 돈과 노력만 가지고 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그녀는 창업을 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치킨퐁이 교육 참가업체로 선정돼 직접 해당 매장에 들러 조리부터 매장운영까지 직접 체험해 보고 나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처럼 직접 창업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창업시장에서도 가장 활발한 가맹사업을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들은 손병문씨 역시 “치킨호프전문점 창업하기 위해 준비하던 중 창업교육에 참가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었던 브랜드에 대해서 매장운영 및 주방조리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까지 생겼다”고 덧붙였다.

그 밖에도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도 유망한 창업브랜드와 함께 창업에 필요한 강의도 하고 해당 업체 메뉴 시식도 함께 진행하는 ‘창업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스팀오븐구이치킨전문점 ‘위너스치킨’이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에게 실질적인 창업정보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위너스치킨은 단순한 설명회가 아닌 정식으로 매장에서 직접 조리도 해보고 손님도 접객해 보는 체험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수익과 생계를 위해 창업을 하려는 제대군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