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의 비용으로 중식에 깊이를 더한다

머니투데이 송우영 월간 외식경영 2010.06.04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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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이든, 양식이든, 한식이든 간에 기본 베이스가 되는 밑국물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그래서 주방에서는 밑국물 뽑기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구수하고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있는 닭국물은 밑국물로서 어떤 고깃국물보다도 가장 활용도가 높다. 중식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에서는 지난해 9월 유니레버와 독점 계약으로 대만이나 홍콩 등 아시아의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100년 역사의 크노르 치킨부용과 파우더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의 사용으로 음식의 풍미는 높이면서도 인건비와 광열비를 절감할 수 있다.

◇ 주방노동력과시간, 비용절감가능
유니레버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




에서 지난해 9월 유니레버와 독점 계약하여 판매하고 있는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홍콩, 중국, 대만 등 중화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100년 역사의 크노르(Knorr)제품으로 전형적인 순수 천연 닭고기의 맛과 향을 지니고 있다.
최소의 비용으로 중식에 깊이를 더한다


전세계 호텔과 레스토랑의 주방장으로부터 신뢰받고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CJ푸드빌의 VIPS와 차이나팩토리 등에서 이미 사용, 고객으로부터 그 맛에 대하여 인정받고 있다.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닭을 오래 삶아 뽑아내던 기존의 닭육수를 대체하는 제품으로 주방에서 추가 노동력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음식의 맛과 향미를 높여준다. 국내에서는 보통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소스의 향미증진제로 사용해왔다.

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비하여 셀러리향 등의 향미가 더해져 닭육수 고유의 깊은 맛이 여느 치킨부용 제품에 비해 증진 되어 있어 요리에 깊은 맛을 내준다.


◇ 업종에 구애받지 않는 폭넓은 활용도

기본 밑국물로써의 요리의 맛내기뿐만 아니라 중식 수프베이스, 짬뽕국물, 닭 재우기, 볶음면, 볶음밥 등의 볶음요리, 닭죽, 게살수프 등 다양한 중식뿐만 아니라 삼계탕, 쌀국수, 양식의 수프나 소스 베이스 외에도 김치찌개 등의 한식, 그리고 태국요리, 싱가포르 요리등 다양한 아시안 요리의 밑국물로 활용이 가능하다.
최소의 비용으로 중식에 깊이를 더한다
치킨파우더에 비하여 치킨부용이 그 맛과 향이 짙은 편이므로 주방 상황이나 음식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볶음밥의 대량조리 시 부가 양념이나 재료 없이도 풍미 증진이 가능하며 닭고기 등을 재울 때 사용하면 고기의 맛과 육즙을 향상시켜 신선함을 더하며 특히 볶음 요리 마무리에서 사용하면 요리의 맛과 향미를 증진시킨다.

따라서 최근 문제시 되고 있는 중식의 화학조미료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물에 잘 녹는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메뉴 준비시간과 인력, 광열비 등을 절감할 수 있어 소자본, 소규모 창업자들에게 특히 유리한 제품이다.

에서 제안하는 수율은 물 25리터에 1Kg의 치킨부용, 또는 물 50리터에1kg의 치킨파우더를 녹여 사용하는 것이다. 기본 레시피는 물 1리터에 부용 40g을 녹여 사용하면 닭육수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나 제안 수율은 맛과 향이 진한 편이므로 점포에서는 경우에 따라 희식 비율을 조절하여30~40리터 육수 생산도 가능하다.

◇ 고객에게 제품 활용 방안 제시하는 제안마케팅 도입해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는 일반 소비자에게는 판매되지 않는, 외식업소나 업체에만 판매되는 B2B 전용상품으로 에서는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메뉴들을 제안하는 제안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판매하는 제품을 통한 신메뉴 개발과 컨설팅을 마케팅에 접목한 것이다.

이렇게 메뉴개발과 메뉴를 직접 시연하고 컨설팅하는 제안마케팅을 국내 식품업체로는 최초로 시행했다. 마케팅 영업사원이 조리교육과 제안마케팅을 겸하고 있어 가능하다.
최소의 비용으로 중식에 깊이를 더한다
따라서 사용을 원하는 외식업소에서는 와 접촉하여 크노르 치킨부용과 치킨파우더를 활용한 메뉴를 제안 받거나 함께신메뉴 개발이 가능하다. 본사에는 조리교육실이 있어 기존 고객들과 신규고객들을 위한 제품 활용법을 가르치는 정기, 비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문의 (02)2149-6406

[ 도움말 ;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_ 월간 외식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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