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크리스탈'의 비비드 메이크업 따라하기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2010.05.30 11:38
글자크기

컬러풀하고 진한 눈을 강조한 아이메이크업이 포인트...강하면서 상큼한 느낌 연출

ⓒ신곡 '누예삐오'(NU ABO) 뮤직비디오 이미지 캡처ⓒ신곡 '누예삐오'(NU ABO) 뮤직비디오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f(x) 홈페이지ⓒ사진출처=f(x) 홈페이지
데뷔 초, 소녀시대 '제시카'의 동생으로 이름을 알렸던 f(x)의 크리스탈이 컴백했다.

'라차타'라는 곡을 통해 여성스럽고 순수한 이미지로 데뷔한 크리스탈은 '누예삐오'(NU ABO)란 곡으로 돌아와 더욱 성숙하고 깊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컬러풀하고 진한 눈을 강조한 비비드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비비드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다. 먼저 스킨케어 단계 후, 비비크림이나 화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준다. 그 후 컨실러를 이용해 점, 기미, 잡티를 꼼꼼히 커버해 주고 그 위에 팩트를 두드려 발라 화장이 들뜨지 않도록 한다.



눈두덩이 전체에 화이트 펄 아이섀도우를 뭉치지 않게 발라 베이스를 깔아 준다. 펄 블루 아이섀도우를 쌍꺼풀 안쪽으로 발라 눈을 떴을 때 보이지 않도록 바른다.

언더라인에는 매트한 옐로우 색상의 아이섀도우를 눈 앞머리부터 1/2 지점까지 발라 비비드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다. 이 때 눈 앞머리부터 눈꺼풀 윗부분까지 이어지듯이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부드러운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이 보이지 않도록 꼼꼼하게 발라 윗 아이라이너를 발라준다. 이 때 눈꼬리 부분을 뒤로 빼주며 그려준다. 언더라인은 점막이 보이지 않도록 채워 발라주고, 눈꼬리 부분은 윗 라인과 연결해주되 조금 두껍게 연결해 준다.

뷰러로 속눈썹에 자연스러운 컬링을 완성한 후, 베이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길게 만들어 준다. 그 후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올려주어 볼륨 있는 속눈썹을 연출해 준다.

립 컨실러를 입술 전체에 가볍게 발라 립톤을 다운시켜 준 뒤, 글로시한 누디 핑크 색상의 립스틱을 발라줘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해주면 비비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도움말: 천연화장품 브랜드 '엘리샤코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