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 카리스마' 가수 이정현이 최근 컴백 무대에서 파격적인 란제리룩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사진=임성균 기자)
이정현은 짙은 화장에 '란제리'를 연상시키는 의상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퍼포먼스 퀸'다운 면모를 또 한 번 과시했다. 그녀의 란제리룩에서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검은 망사 스타킹과 의상을 연결하는 '가터벨트'다.
↑사진=임성균 기자
가터벨트는 팬티스타킹 착용 시 여성들이 느끼는 답답함과 불편함을 해소해주는데다 여성의 각선미를 강조해 섹시한 란제리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젊은 여성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제공=에블린
지난 2000년 브랜드 런칭 때부터 매달 가터벨트를 출시해온 '에블린'에 따르면 런칭 초기에는 소량만 제작했지만 올해는 제품 생산량이 5배나 증가했다. 지난해 가터벨트 판매량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고 란제리룩 열풍이 일었던 2007년 이후에는 매년 35% 이상 늘었다.
에블린 관계자는 "브래지어, 팬티 등의 제품이 20% 늘어난 것에 비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라며 "가터벨트는 마니아층의 높은 선호로 인해 매달 3~4주 만에 상품이 절판되고 있다"고 말했다.
겉옷과 속옷을 믹스 앤 매치해 섹시함을 드러내주는 란제리룩 연출이 대중화 된 덕분이다. 가터벨트에 대한 20~30대 여성들의 인식 변화도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최영실 에블린 브랜드장은 "현재 약 1조2000억 원 규모의 속옷 시장에서 가터벨트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1%로 매우 미미하다"며 "하지만 미국 드라마나 해외여행 등을 통한 젊은 여성들의 인식 변화에 따른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가터벨트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에블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