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아이폰용 한글문서 뷰어앱 선보여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05.06 10:25
글자크기
한글과컴퓨터 (24,200원 ▼200 -0.82%)는 애플 아이폰에서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고 6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아이폰 뷰어 에디션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컴오피스의 최신제품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다. 또 DOC, XLS, PPT 등 MS 오피스 문서 뿐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한다.



특히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아이컨버터(I-Converter)라는 툴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는 아이폰에서 확인이 불가능했지만, 아이컨버터와 연동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한컴의 웹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돼 웹에 저장된 문서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한컴은 이번에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한데 이어 상반기중 윈도모바일 스마트폰용 ‘한컴오피스 한글뷰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한글(HWP)문서 등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씽크프리 모바일 안드로이드 에디션’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