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업계 “어린이 손님 잡아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5.04 19:15
글자크기

자녀 동반시 가격할인·무료증정 등 혜택 풍성

5월 대목을 맞은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 간 고객유치를 위한 마케팅이 뜨겁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증정하거나 경품을 앞세워 가족단위 고객들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먼저, 프랜차이즈 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운영하는 ‘김포 다하누촌’에서는 5일(수) 하루 동안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아이들 인기메뉴인 한우떡갈비(2만원 상당)와 아이스티 1잔을 무료 증정한다.
외식프랜차이즈 업계 “어린이 손님 잡아라~”


한우육회전문점 ‘유케포차 중화점’에서도 5일 자녀를 동반한 5인 이상의 가족고객이 방문할 경우 신메뉴 중 1품목(15,000원 상당)을 무료로 증정한다.



유러피안 치킨하우스 ‘치킨매니아’는 치킨메뉴(사이드메뉴 제외) 주문시 제브라 색연필 한 세트(연필통+5본입)를 무료 증정한다. 단, 매장방문의 경우 테이블당 1세트, 배달시 1회 1세트에 한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차이나팩토리’는 5월 한달 간 8~13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에게 테이블당 어린이 1명의 식사값을 50% 할인해 주고, 어린이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 30% 할인권도 증정한다.



다하누 관계자는 “가족들과 함께 외식이나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외식업계가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지출부담을 줄이면서도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