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피크닉 메뉴 출시 봇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4.29 11:15
글자크기

카페아모제·빕스·아워홈 등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피크닉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나들이 장소나 동반하는 인원에 따라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도시락을 입맛대로 고를 수 있게 했다.

◇ 카페아모제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카페아모제(www.cafeamoje.com, 대표 신희호)는 호텔이나 고급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들을 따뜻한 봄철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패키지(Chef's Picnic Package)' 3종과 '커리 패키지(Curry Package)' 5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두 1인용 도시락 형태로 제작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게 했으며, 1만원 대 미만의 가격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피크닉 패키지(Chef's Picnic Package) 3종은 버거스테이크에 닭강정과 샐러드, 볶음밥으로 구성된 '심플패키지(10,000원)'를 비롯해 돈가스, 크림새우, 닭강정, 볶음밥 등으로 만든 '그랜드패키지(12,000원)', 크림새우, 버거스테이크, 돈가스, 닭강정으로 구성된 '프리미엄패키지(15,000원)' 등이다. 세부적인 메뉴는 주문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조금씩 변경할 수 있게 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커리 패키지(Curry Package)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영양만점의 커리를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 엘레나가든


이탈리안 뷔페 레스토랑 '엘레나가든(www.elenagarden.co.kr, 대표 신희호)'은 피크닉철을 맞아 매장의 인기 메뉴를 집이나 야외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어린이 도시락 세트 3종’과 ‘피자’, ‘엘레나가든 파티 메뉴’를 27일 출시한다.

‘어린이 도시락 세트 3종(5,500원, VAT 별도)’은 식사와 과일, 디저트, 음료가 포함된 도시락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들어가는 식사에 따라 야채볶음밥, 탕수육, 단호박 깐쇼새우 등으로 이루어진 어린이 세트 A, 참치롤과 탕수육, 단호박 깐쇼새우 등이 들어간 어린이 세트 B, 피자, 스파게티, 감자튀김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 세트 C로 구분된다.

◇ 빕스

빕스의 테이크아웃 메뉴는 에피타이저에서 디저트까지 푸짐하게 구성돼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도시락세트’와 커플들이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플세트’, 가족단위의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세트’가 있다.
외식업계 피크닉 메뉴 출시 봇물!!


또 자녀들을 위한 파티나 여러 친구들과 함께하는 조촐한 모임을 위해 홈파티 세트 4가지가 준비돼 있다. 빕스의 모든 테이크아웃 메뉴는 세트메뉴로 구매하는 것 외에도 각각의 단품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인원수에 맞게 선택 구매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빕스 테이크아웃 메뉴는 ▲도시락세트 - 연어샐러드, 볶음밥, 치킨 가격 9800 원(VAT별도) ▲커플세트 - 연어샐러드, 볶음밥, 치킨. 가격 1만9800원 (VAT별도) ▲패밀리세트 - 스프, 치킨, 연어샐러드, 핫 타이 누들 샐러드, 계절 과일 모듬, 볶음밥, 쿠키. 가격 3만3800원 (VAT별도) ▲ 홈파티세트 - 스프, 폭립1세트(380g), 연어샐러드, 계절 과일 모듬, 볶음밥. 가격 2만9800원 (VAT별도) 이다. 구매 시 제휴카드 할인이 가능하며 메뉴 구성은 매장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 아웃백

아웃백은 도시락 외에도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메뉴를 테이크아웃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직장인과 학생이 많은 도심 지역 15개 매장에서는 테이크아웃을 하면 15% 추가 할인된 가격에 메뉴를 구입할 수 있게 했다.

15% 추가 할인 혜택은 제휴카드 할인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카드 종류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단, 런치세트, 키즈메뉴, 도시락세트는 추가 할인 제외).

이밖에도 아웃백은 전체 메뉴 중에서 가장 유명한 대표 메뉴 3종을 중심으로 구성한 도시락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그릴에 구운 닭 가슴살 스테이크, 한 입에 먹기 좋게 자른 찹스테이크, 한국식 갈비 소스로 재운 후 그릴에 구운 카카두 비프 그릴러 등이 그것이다.

◇ 토니로마스

프리미엄 립하우스 토니로마스(대표이사 : 남수정, www.tonyromas.co.kr)는 버거 전용 테이크 아웃 용기를 개발해, 나들이를 나가는 고객들이 쉽고 깔끔하게 햄버거를 테이크 아웃 해갈 수 있도록 했다. 용기는 토니로마스의 높고 두툼한 버거 크기에 맞춤 제작되었으며 손잡이를 달아 피크닉이나 나들이를 갈때 들고 다니기 편하게 했다.

토니로마스에서는 스위트 아보카도 버거를 포함해 총 8종의 버거를 선보이고 있으며, 모든 메뉴는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고, 가까운 매장으로 전화 주문하면 20분 후에 찾을 수 있다.

◇ 아워홈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고급 일식당인 '이끼이끼'의 특선 도시락은 정통 일식 코스를 그대로 축소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도시락은 매실 김치 등 각종 ‘일본식 반찬류’와 새우, 브로컬리 등의 ‘튀김류’, 광어, 방어 등의 ‘사시미류’, 메로, 장어 등의 ‘구이류’, 각종 ‘조림 및 찜류’로 구성되어 있다. 고급 일식당의 코스 요리가 조그만 도시락으로 재현된 것이다.

특선 도시락은 30,000원, 35,000원, 45000원(VAT 별도)의 3종류가 있으며, 스시 도시락도 판매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