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컨설팅 대학원(석사과정) 설립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4.26 11:15
글자크기

2개대학, 각20명씩 등록금 50% 지원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고급인력을 양성키 위해 ‘2010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컨설팅 석사과정 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중소기업 우수인력 부족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과운영과 문제 해결형 학위 논문 연구로 종합적인 문제 해결능력 갖춘 석사급 인력 배출하게 된다.



프랜차이즈컨설팅 석사과정의 지원목표 2개 대학, 각 20명 정원으로 대학원생 등록금의 50%를 3년간(2기) 지원된다.

신청 가능한 대학은 산·학 협력으로 프랜차이즈 컨설팅 석사학위 정규과정을 계약학과 재교육형 형태로 신규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대학교로, 기존대학원(일반·전문·특수대학원)내에 프랜차이즈 컨설팅과정(학과·전공)을 계약학과 재교육형 형태로 신규개설해야 한다.



정부지원으로 운영중인 대학원(창업대학원, 물류전문대학원 등)내에 신규개설 또는 변경하는 대학은 지원 제외되며, 분교의 경우 분교내에 경영학과 등 관련학과를 운영하고 있어야 한다.

이번 프랜차이즈 석사과정 모집은 오는 5월14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신청받으며, 서류심사 및 PT과정 거쳐, 오는 5월말 최종 선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sbdc.or.kr 또는 소상공인진흥원 금융지원팀( (042)363-7747) 으로 문의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