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쇼핑몰의 비밀, 효과적인 이벤트에 있다

주영욱 쇼핑몰뉴스 2010.04.2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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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잘 꾸미고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도 구매자의 방문이 없다면 무용지물. 특히 별도의 홍보가 필요 없는 오픈마켓과 달리 독립쇼핑몰의 이벤트는 필수요소가 되었다. 쇼핑몰운영자들을 위해 광고보다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쇼핑몰 이벤트방법을 알아보았다.

Q 효과적인 이벤트 비법은?



A 이벤트는 짧은 기간 내에 회원의 참여율을 높이고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이벤트는 소비자에게 반짝 관심을 얻지만 금방 잊혀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즉 고객 참여를 꾸준히 유도할 수 있는 주기적인 쇼핑몰 이벤트가 필요하다.

Q 주기적인 이벤트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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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대박 쇼핑몰의 이벤트 운영 노하우는?



A1 특별하고 파격적인 이벤트 상품을 제시한다
쇼핑몰 이벤트의 목적은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쇼핑몰 운영자들은 소비자들에게 이벤트 상품으로 재고품, 신제품, 이벤트 상품을 선물로 보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쇼핑몰의 이미지를 깎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따라서 평범한 것 보다 파격적이고 누구나 잘 아는 제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시한다면 소비자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A2 이벤트 기간을 잘 정하자
이벤트 기간이 너무 짧으면 쇼핑몰을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반면 쇼핑몰 이벤트 기간이 길면 식상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은 1?2주 정도를 두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단, 신규고객 이벤트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A3 인원을 한정 할 것
쇼핑몰에서 몇 일 동안 이벤트가 지속되면 사람들은 “나중에 해도 되겠지”라는 생각을 품을 수 있다. 따라서 이벤트 참여 인원을 한정해야 한다.


A4 소비자의 감성을 현혹시키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감성을 현혹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감성을 이용한 사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보자. 예를 들어 게시판의 리뷰기사를 가장 잘 써준 사람, 매일 출석 도장을 찍는 사람 등의 고객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면 기존 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들에게도 높은 호응도를 이끌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Q 다양한 쇼핑몰 이벤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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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움말 ; 쇼핑몰뉴스 (http://www.shoppingmallnews.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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