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효과적인 이벤트 비법은?
Q 주기적인 이벤트의 특징
![대박 쇼핑몰의 비밀, 효과적인 이벤트에 있다](https://thumb.mt.co.kr/06/2010/04/2010042520062571925_1.jpg/dims/optimize/)
쇼핑몰 이벤트의 목적은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쇼핑몰 운영자들은 소비자들에게 이벤트 상품으로 재고품, 신제품, 이벤트 상품을 선물로 보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쇼핑몰의 이미지를 깎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따라서 평범한 것 보다 파격적이고 누구나 잘 아는 제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시한다면 소비자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A2 이벤트 기간을 잘 정하자
이벤트 기간이 너무 짧으면 쇼핑몰을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반면 쇼핑몰 이벤트 기간이 길면 식상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은 1?2주 정도를 두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단, 신규고객 이벤트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A3 인원을 한정 할 것
쇼핑몰에서 몇 일 동안 이벤트가 지속되면 사람들은 “나중에 해도 되겠지”라는 생각을 품을 수 있다. 따라서 이벤트 참여 인원을 한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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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소비자의 감성을 현혹시키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감성을 현혹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감성을 이용한 사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보자. 예를 들어 게시판의 리뷰기사를 가장 잘 써준 사람, 매일 출석 도장을 찍는 사람 등의 고객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면 기존 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들에게도 높은 호응도를 이끌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Q 다양한 쇼핑몰 이벤트 방법
![대박 쇼핑몰의 비밀, 효과적인 이벤트에 있다](https://thumb.mt.co.kr/06/2010/04/2010042520062571925_2.jpg/dims/optim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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