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개발 다양한 편의 제공 등 프랜차이즈 경쟁 본격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4.22 10:15
글자크기

마케팅에 불붙었다!

본격적인 성수기에 들어선 창업시장의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새 시즌 창업 러쉬에 대비해 각 프랜차이즈 기업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개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치킨 호프전문 브랜드인 ‘사바사바치킨’(www.sabasaba.co.kr)은 적극적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가맹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뉴개발 다양한 편의 제공 등 프랜차이즈 경쟁 본격화


이번 사업설명회는 다양한 판매 전략을 통해 ‘폐점율 제로의 성공신화’를 기록하고 있는 사바사바치킨 만의 성공노하우와 수익비결, 매장탐방 및 무료시식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자 전원에게 정태환 대표의 생생한 성공창업 스토리가 담긴 책 ‘성공을 위한 실패’를 기념으로 증정하는 행사까지 마련해 참여도를 더욱 높였다.

이뿐만 아니라 창업을 할 경우 12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수입 콤비 오븐기를 무상으로 공급하는 획기적인 이벤트로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업계에서도 흔하지 않은 파격적인 혜택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자본금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영희 전략기획팀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는 사바사바치킨의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업설명회를 비롯한 콤비 오븐기 무상 지원 혜택으로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분기별 신 메뉴 출시와 업그레이드 메뉴를 내놓고 있는 ㈜해리코리아(www.harrykorea.co.kr)는 이달 신메뉴 출시 품평회와 동시에 다음 분기 신 메뉴를 준비하기 위한 벤치마킹과 메뉴개발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메뉴개발 다양한 편의 제공 등 프랜차이즈 경쟁 본격화
지난 3월부터 준비해 왔던 여름 메뉴의 품평회는 이번이 2차 품평회로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기준에 만족할 수준이 될 때까지 깐깐하게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뉴개발팀 관계자는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외식사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품질 좋은 메뉴의 지속적인 개발”이라며 “이러한 메뉴 개발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어 가맹점 사업에도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이번 메뉴품평회를 거쳐 탄생된 메뉴는 ㈜해리코리아의 주류브랜드인 비어캐빈(www.beercabin.co.kr), 유객주(www.yugaekju.co.kr), 퓨쳐월드(www.futureworld.kr)에서 6월부터 맛볼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