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유통업계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 활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4.21 18:15
글자크기
프랜차이즈 외식?유통업계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신제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오리지널 커피&번(Bun) Cafe 로티보이(www.rotiboykorea.com)는 프로스보이 2종 출시 기념으로 ‘프로스보이 시식원정대 모집’, ‘매콤달콤 프로스보이 쏜다!’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로티보이 ‘프로스보이 시식원정대 모집’ 이벤트는 홈페이지 이벤트 댓글로 신청한 블로거들 중 100명을 추첨해 프로스보이 2종 시식쿠폰을 증정한다.

선발된 ‘시식원정대’는 시식후기,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남기는 미션 수행과 함께 시식원정대 우수 블로거는 추첨을 통해 로티보이 기프트팩을 증정한다.



또한 ‘매콤달콤 프로스보이 쏜다!’ 이벤트는 직장인들을 위해 사무실로 직접 배달해주는 프로모션. 우리 팀 또는 회사가 프로스보이를 꼭 받아야 하는 이유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총 10팀을 선정해 프로스보이를 배달해주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무첨가 순수 요구르트 '마시는 퓨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모집 이벤트 진행한다.

제품 사용에 대한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는 별도 심사를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 ‘오리온’은 마켓오 리얼 초코바이트 체험단 모집하며, 체험단 사이트 리플쇼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신청 가능하다.


‘스무디킹’은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하고, 체험단에게는 한달 동안 ‘뷰티엔헬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스무디 다이어트 체험이 끝나면 우수한 체험기를 추첨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외식·유통업계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 활발


이외에도 “맛과 분위기는 ‘헬로우’ 가격은 ‘깡통’” 인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헬로우깡통'(http://www.hellocan.co.kr/) 도 최근 블러그소비자 체험단을 통해 신메뉴인 '소불삼겹'을 시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 마케팅팀 고희정 차장은 “로티보이는 아시아지역에서 독특한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인 프로스보이 출시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프로스보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참여유도 및 체험을 통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