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국내최초 양방향 DMB폰 '카페' 시판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04.15 11:00
글자크기

SKT 최초 와이파이 지원 일반폰...국내 최초 양방향 'DMB2.0' 지원

LG전자 모델들이 다음주초 시판할 예정인 카페폰을 소개하고 있다. 카페폰은 와이파이 기능과 DMB2.0을 지원하는 일반폰이다.  LG전자 모델들이 다음주초 시판할 예정인 카페폰을 소개하고 있다. 카페폰은 와이파이 기능과 DMB2.0을 지원하는 일반폰이다.


LG전자 (110,800원 ▲2,900 +2.69%)는 국내 최초로 양방향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2.0' 서비스를 지원하는 '카페폰'(LG-SU420)을 다음주초 SK텔레콤 (51,600원 ▲100 +0.19%)을 통해 시판한다고 15일 밝혔다. 출고가는 60만원대 후반.

카페폰은 SK텔레콤을 통해 시판되는 일반폰으로는 처음으로 무선랜(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카페나 학교 등 와이파이지역에서는 편리하게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에서 카페폰이라는 펫네임이 붙었다.



카페폰의 최대 특징은 지상파 DMB방송을 보면서 날씨, 생활정보, 편성정보 등 부가 데이터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DMB2.0 서비스를 처음으로 지원한다는 점이다. 또한 무선인터넷으로 게임, 퀴즈, 쇼핑 등 참여형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LG전자 '카페폰'↑LG전자 '카페폰'
카페폰은 8.1cm(3.2인치) WVGA급 터치스크린를 장착하고 있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유선형 디자인을 갖고 있다. 카페폰은 '카페모카', '핑크라테', '카페바닐라' 등 3가지 색상으로 나온다. 핑크라테와 카페바닐라는 추후 출시예정이다.



카페폰은 또한 다양한 펜과 스티커 효과를 활용, 나만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 다이어리'라는 스케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밖에 ▲자신이 보유한 MP3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저작권관리(DRM) 프리, ▲일반 이어폰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3.5파이 이어폰잭, ▲디빅스(DivX) 플레이어, ▲돌비 모바일(Dolby Mobile), ▲블루투스 2.1, ▲위성항법장치(GPS) ▲교통카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다니얼 헤니와 청순글래머 신세경이 출연하는 미니드라마 형식의 TV CF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신현준 LG전자 싸이언마케팅팀장은 "카페폰은 무선인터넷 사용과 신개념 DMB 2.0 기능에 최적화한 '넷폰'으로 복잡한 스마트폰 기능에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