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김연아 日모함에 통쾌한 반박

머니투데이 오예진 인턴기자 2010.04.13 15:19
글자크기
[동영상]김연아 日모함에 통쾌한 반박


[동영상]김연아 日모함에 통쾌한 반박
↑ⓒhokkufilm 유튜브↑ⓒhokkufilm 유튜브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김연아(20, 고려대 체육교육학) 선수를 비방하는 일본의 동영상이 확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우리나라의 한 네티즌이 그를 반박하는 8분가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11일 동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How A Repeated Lie Becomes Truth : 거짓말도 계속하면 진실이 된다'는 제목의 동영상은 아이디 'hokkufilm'이 만든 것으로, 영어와 한국어 자막이 제공돼 많은 네티즌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 동영상은 일본 네티즌이 고의적으로 유포한 김연아 선수의 성형수술설, 점수 조작설 등을 반박하고 있다. "일본이 거짓을 진실로 만들기 위해 날조 영상을 유포하고 있다"며, 근거 없이 김연아 선수를 비난한 유튜브 영상의 개수까지 철저히 조사했다.

또 "이러한 일본의 만행은 김연아 선수에게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국과의 영토 분쟁, 포경문제 등에서도 자신들의 입장에서만 해석 및 주장한다"며 논리적으로 반박했다.



동영상 제작자 'hokkufilm'은 디시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에서 '혹쿠'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네티즌으로 밝혀졌다. 수년 전부터 김연아 선수 관련 자료를 제작해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국내 팬들이 자체적으로 김연아 선수를 보호하려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다. 김연아 선수를 잘 모르는 해외 네티즌들이 날조된 영상을 보고 김 선수의 노력과 인격을 오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팬들은 김연아 선수를 비방하는 날조 영상의 무분별한 확산을 방지하고자 유튜브에 공식 대응을 요청하자며 분개하고 있다.



↑ⓒhokkufilm 유튜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