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는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렉서스 및 토요타 차량의 제작결함 시정조치(리콜)에 대한 사과표명 및 조치사항 등에 대해 발표했다.
토요타는 렉서스 'ES350'의 구형 순정 바닥매트의 문제로 매트를 바닥에 고정하지 않고 사용했을 경우 매트가 가속페달 주위에 놓이거나 밀려 올라간 상태에서 아주 드물게 바닥매트에 의해 가속페달이 고착될 수 있어 리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05년 11월부터 2010년 1월까지 생산된 ES350 1만1232대와 2009년 2월부터 2010년 1월까지 생산된 캠리 1549대 및 캠리 하이브리드 203대 등 총 1만2984대다.
해당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은 오는 19일부터 렉서스 및 토요타의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바닥매트 교환과 차량 바닥 및 가속 페달의 형상 변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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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는 시정 조치 실시를 준비하는 동안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각 딜러의 영업사원들이 개별적으로 모든 고객들에게 바닥 매트의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서비스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용 서비스 스톨’ 및 ‘전용 콜 센터’ 등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