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 발간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2010.04.05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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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박봉규)이 고객만족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고객서비스 표준 매뉴얼’을 제작,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기존의 고객서비스 표준 업무유형을 4가지로 구체화했다. 각 업무마다 고객응대 및 상담, 방문, 민원처리 등 직원들 모두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매뉴얼에는 기본 서비스 이행표준으로 ‘고객만족 습관들이기’를 설정하고 △서비스 마인드 △표정과 인사 △자세와 동작 △호칭과 언어 △용모와 복장 △기업현장방문 △안내와 배웅 △전화 등 10가지 분야별로 각각 7가지 응대방법을 수록했다.



산단공의 주요사업 및 서비스 분야인 △산업단지 입주지원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 △공장설립대행 △기업애로해결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데 발생하는 여러 상황과 고객응대기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산단공은 이번 매뉴얼 발간을 시작으로 4월 중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표준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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