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문열어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10.03.28 09:00
글자크기
↑현대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br>
<br>
↑현대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트위터에서 남아공 월드컵 소식과 현대차 월드컵 프로그램을 만나요"

현대자동차 (248,500원 ▼2,000 -0.80%)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 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트위터 서비스인 ‘요즘(YOZM)’과 제휴해 오픈한 이번 트위터(http://yozm.daum.net/hmc_worldcup)는 오는 7월 말까지 운영되며 실시간으로 남아공 월드컵 관련 소식과 현대차의 월드컵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현대차는 트위터 오픈을 기념해 내달 5일까지 친구로 등록한 블로거를 대상으로 150명을 추첨해 다음달 10일(토)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남아공 월드컵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 빅 콘서트’에 초청한다.

아울러 트위터를 통해 남아공 현지 및 전국 각지에서 생생한 월드컵 소식을 생중계 할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기자단’도 선발해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현대차도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번 트위터가 네티즌들의 월드컵 관련 이슈 생성과 확산에 직접 참여하는 오픈형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UCC 사이트 유투브에 ‘디스커버 현대(Discover Hyundai) 월드컵 채널'을 운영하는 등 등 축구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