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248,500원 ▼2,000 -0.80%)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 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트위터 서비스인 ‘요즘(YOZM)’과 제휴해 오픈한 이번 트위터(http://yozm.daum.net/hmc_worldcup)는 오는 7월 말까지 운영되며 실시간으로 남아공 월드컵 관련 소식과 현대차의 월드컵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트위터를 통해 남아공 현지 및 전국 각지에서 생생한 월드컵 소식을 생중계 할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기자단’도 선발해 운영한다.
한편 현대차는 UCC 사이트 유투브에 ‘디스커버 현대(Discover Hyundai) 월드컵 채널'을 운영하는 등 등 축구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