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옥션 G마켓 온라인쇼핑몰 진출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10.03.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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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이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한다.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손쉽게 인터넷 쇼핑몰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옥션/G마켓에 '전통시장관'을 개설하고, 24일부터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전통시장관 개설은 정부가 2005년부터 운영해 온 시장상인 전용 온라인쇼핑몰 '에브리마켓'이 민간온라인 쇼핑몰보다 효율성과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정부의 판단에 따라 추진됐다.



중소기업청과 옥션/G마켓은 신규로 개설되는 전통시장관을 홍보하고 시장상인 입점확대를 위해 인터넷 오픈마켓 마케팅 전 과정과 세무교육 등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160여개 시장단위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센터 운영과 교육용 CD 4만개를 제작ㆍ배포해 시장상인들의 참여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 옥션/G마켓은 판매자지원센터와 별도 컨설팅조직을 구성, 입점상인별 상품개발 지원, 상품 콘텐츠 무료제작 및 3개월 간 유지보수, 주기적인 상품기획전 추진,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업체 분석 등 상품판매를 위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입점 시장상인에게는 16만원 상당의 판매수수료, 광고료 지원과 함께 상품판매가의 10% 이내 구매자쿠폰 지원하는 등 입점상인 상품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도 동시에 추진한다.

박주만 옥션/G마켓 대표는 "전통시장관 개설을 계기로 옥션, G마켓이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시장상인, 구매고객과 함께 나누는 일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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