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 기아차 쏘렌토R 탄다

머니투데이 서명훈 기자 2010.03.11 08:29
글자크기

기아차, 영국 현지 활동을 위해 쏘렌토R 지원

이청용, 기아차 쏘렌토R 탄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청용 선수가 기아차 (105,100원 ▼500 -0.47%) 쏘렌토R을 타게 됐다.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영국 볼턴에 위치한 딜러샵 ‘볼턴 기아’에서 이청용 선수에게 '쏘렌토R(수출명 쏘렌토)'을 전달했다.



앞서 기아차는 지난해 이청용 선수를 영국 내 기아차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이 선수는 "가장 타고 싶던 SUV 쏘렌토R을 지원받게 돼 기쁘다"며 "동료 선수들과 지인들에게 기아차와 쏘렌토R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청용 선수의 뛰어난 활약으로 볼턴 지역은 물론 영국 축구팬들 사이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편의사양을 갖춘 쏘렌토R이 이 선수의 활약과 함께 영국시장에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최고 인기스포츠인 축구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우선 기아차는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소식과 다양한 축구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http://fifaworldcup.kia.co.kr)를 운영하고 있다.


또 ‘2010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Kia Champ into the Arena)’, 월드컵 공식 유스(youth)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Kia Mascot Friend)’, 월드컵 진출국 국기를 랩핑한 32대 자동차로 펼치는 ‘기아 월드컵 로드쇼’ 등 다양한 남아공월드컵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