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리스 TV와 에너지절감형 냉장고로 유혹"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2010.03.05 12:13
글자크기

[혼수특집]LG전자, LED TV와 디오스 냉장고로 신혼부부 눈길 끌어

"보더리스 TV와 에너지절감형 냉장고로 유혹"


LG전자 (106,500원 ▼1,400 -1.30%)(대표 남용)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LED TV와 에너지 절감형 백색가전 제품으로 예비 신혼부부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LG전자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보더리스 LED TV는 TV화면과 테두리 사이의 경계선을 없앤 신개념 디자인 TV로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두께가 29.3mm에 불과한 초슬림 디자인에 기존 50mm가 넘던 TV 테두리를 30mm로 줄여 화면이 훨씬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TV 전면은 물론 스탠드까지 다이아몬드 글라스로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에도 강하다.

`매직도어' 디오스 냉장고는 기존 `홈바'의 2배 이상의 용량으로 국내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보관 식품과 용도에 따라 2, 3, 4단 등 구조를 바꿀 수 있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주방가구와 어울리도록 돌출형 외부 손잡이도 없앰으로써 깔끔한 신혼집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냉장고 문두께 만큼 안쪽으로 홈을 파 만든 `포켓'핸들은 여닫기가 편리하다.

휘센 에어컨도 빠트릴 수 없는 혼수품목이다. 올해 내놓은 휘센 에어컨은 친환경 고효율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은 기존 일반형 에어컨 대비 냉방속도가 2배 가량 빨라 단 시간내에 쾌적함으로 제공한다.
↑LG전자 보더리스 LED TV.↑LG전자 보더리스 LED TV.
아울러 기존 일반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도 최대 72%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업계 최초로 스탠드형 에어컨에 적용된 휴먼케어 로봇기능은 바람의 방향과 세기는 물론 냉방온도까지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6모션 트롬' 세탁기도 LG전자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혼수용 제품이다. 빨래방망이로 두드리듯 세탁하는 `두드리기 모션', 세재를 효과적으로 녹여 세탁시간을 단축해주는 `비비기 모션', 조물조물 빨아주는 `주무르기 모션' 등 6가지 세탁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제품 전면에 밤하늘을 따라 흐르는 은하수의 아름다움을 형상화한 `미리내' 디자인을 입혀 은은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더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