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점주가 창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아닌 상권분석. 창업 준비 시 상권을 찾는 일에 열중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호텔주방장이 개발한 메뉴들이 고객의 발길을 끄는 주요 이유다.
기존 분식점들의 식상함을 없앤 원색과 빈티지 분위기가 어우러진 인테리어도 창업결정에 한 몫을 했다. 오픈형 주방도 심 점주가 마음에 들어 하는 부분 중 하나. 청결하고 위생적이라는 것을 손님들에게 간접적으로 어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 전 중국 무역과 부동산 임대사업을 했던 그는 사업 경험을 살려서 창업초기 시행착오를 개선하고 있다. 죽과 만두류를 빼고 떡볶이를 추가하는 등 손님들의 기호에 맞게 메뉴를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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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시간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정하고 손님들이 잘 볼 수 있게 게재했다. 나름의 규칙들을 정해 작은 기업과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다.
심 점주는 “우리 매장이 더욱 활성화돼 프랜차이즈 푸딩 가맹본사에도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우리 매장에서 감동받은 예비창업자들이 푸딩을 오픈하면 보람을 느낄 것 같다”며 “평소 본사와 함께 성장하는 가맹점이 되길 바래왔고 푸딩 본사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는 것이 그의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