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업계, 돌려먹고 굴려먹고 말아먹는 이색 사이드메뉴 출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2.10 18:15
글자크기

2월 외식업계 사이드디쉬는 ‘말아먹는’ 메뉴가 대세다?!

최근 피자업계에 이색 사이드메뉴 경쟁이 뜨겁다. 기존에 오븐 스파게티나 윙에 그치던 사이드메뉴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맛과 모양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것.

특히 올해는 도우에 식재료를 말아서 만든 사이드메뉴가 잇따라 출시돼 소비자들의 흥미와 입맛을 자극한다. 돌려먹고, 굴려먹고, 말아먹는 이색 사이드메뉴로 맛은 물론 재미도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



# 도미노피자 베이크 롤 3종, ‘채우고, 돌리고, 구웠다!’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도미노피자는 올해 첫 신제품으로 얇게 편 피자 도우에 각종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구워낸 베이 크 롤 3종을 선보였다.
피자업계, 돌려먹고 굴려먹고 말아먹는 이색 사이드메뉴 출시


기름기를 뺀 훈제 돼지고기 안심 휠레와 아삭한 독일식 김치 사워크라우트 등을 넣은 ‘베이크 롤 휠레’, 페리페리 소스로 숙성시킨 닭다리살과 훈제 닭가슴살을 넣은 ‘베이크 롤 핫치킨’, 세 종류의 치즈가 들어있어 풍부한 치즈맛이 특징인 ‘베이크 롤 치즈’ 세 가지.



얇고 쫄깃한 도우 위에 도미노피자에서 인기 있는 토핑 재료들만을 엄선해 롤 안에 가득히 채워 넣어, 맛은 물론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한 실속 메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만원이상 피자 주문 시 단돈 2천원에 사이드메뉴 중 한가지를 골라먹을 수 있는 ‘2천원의 만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까지 1석 3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 파파존스 페퍼로니 롤과 하와이언 롤, ‘피자 한판을 돌돌~ 말았다!’


파파존스도 최근 피자 도우를 돌돌 말아 만든 사이드메뉴 2종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사이드메뉴는 고소하고 쫄깃한 빵 안에 페퍼로니와 치즈를 넣은 페퍼로니 롤과 햄과 파인애플, 치즈를 넣고 돌돌 말아 구운 하와이언 롤.

페퍼로니 롤과 하와이언 롤에 쓰인 빵은 9인치 일반 피자 레귤러 사이즈 피자 도우를 그대로 이용해 페퍼로니 피자와 하와이언 피자와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먹는 법은 훨씬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 피자헛 도를레이 샐러드, ‘샐러드도 내 손으로 말아먹는다!’

한국피자헛은 취향에 따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도를레이 샐러드’를 선보였다. ‘도를레이 샐러드’는 야채와 과일, 고구마, 칠리, 후실리, 피넛치킨 등 다양한 샐러드 재료들을 또띠아에 올려 돌돌 말아먹는 메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재료를 마음대로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자기만의 샐러드를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다.
TOP